남성갱년기란
남성 갱년기는 한 마디로 표현하면 거스를 수 없는 ‘노화 현상’이라 할 수 있다.
남성갱년기 증후군은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감소하여 찾아오는 증상으로, 남성은 30대 초반에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가장 정점에 달하고 이후 조금씩 감소하여 연간 0.8~1.3% 정도씩 감소하게 됩니다.
이렇게 남성호르몬이 감소되면서 40대 중반이 되면, 30~50%가 갱년기 증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렇게 남성호르몬이 감소되면서 40대 중반이 되면, 30~50%가 갱년기 증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남성갱년기 증상
- 성욕 감퇴
- 발기 부전
- 집중력, 기억력 저하
- 불안, 우울증 등 심신장애
- 복부를 중심으로 한 체지방 증가
- 탈모 및 피부노화
- 안면홍조 및 만성피로
남성갱년기 치료
남성갱년기를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주사제(네비도, 에나스테론), 경구용 제제(먹는 약), 경피제(피부에 붙이거나 바르는 약)등을 통해 노화로 체내에서 만들지 못하는 데스토스테론을 외부에서 공급하여 활성화해 주는 방법입니다.
★ 리드엠에서는 환자의 상태를 확인하고 가장 적합한 약재를 통해 맞춤형 갱년기 치료를 하여 치료 효과를 극대화 합니다.
★ 리드엠에서는 환자의 상태를 확인하고 가장 적합한 약재를 통해 맞춤형 갱년기 치료를 하여 치료 효과를 극대화 합니다.
남성갱년기 극복 생활습관
- 01호르몬 보충 요법과 생활습관 병행이 최선책입니다.남성 갱년기 치료는 1차적으로 남성호르몬 보충 요법이 근간이 되는데, 남성호르몬 보충을 하면서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 02균형잡힌 식사과식과 편식을 피하고,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도록 최대한 노력하여야 하며, 특히 등푸른 생선과 콩, 굴, 은행, 마늘, 토마토 같이 칼슘, 인, 메니랄 등이 풍부한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03주기적인 호르몬 검사가 필요합니다.남성호르몬은 30대가 되면서 서서히 감소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비뇨기과를 찾아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 04규칙적인 운동1주일에 30분씩 3회 이상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05스트레스를 피해야 합니다.남성 호르몬 감소를 촉진하는 주요 원인으로 스트레스, 비만 등 환경적인 요인을 들 수 있습니다.
적당한 휴식과 수면은 필수이며 최대한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 06음주와 흡연만성적인 음주 습관은 남성호르몬 감소의 주범이 되기도 합니다.
소량의 알코올 섭취는 스트레스 해소와 혈액 순환 증진에 도움이 되지만, 너무 지나친 음주는 남성호르몬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안좋은 영향을 미치니 피하셔야 합니다.
담배는 절대적으로 끊는 것이 좋습니다.